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데요. 무엇보다 카카오뱅크가 1금융권으로 분류가 되면서도 대출 장벽은 비교적 낮기 때문입니다. 

 

목 차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에는 마이너스대출은 크게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대출비상금대출 이렇게 두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자격과 한도에 차이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비상금대출은 신청절차가 매우 간편하고 자격도 비교적으로 관대한편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총정리

 

 

 

마이너스 대출 방식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알기전에 우선 '마이너스 대출' 에 대해 이해를 하셔야 하는데요. 마이너스 대출이란 정해진 한도 내에서 마음껏 꺼내 사용할 수 있는 금고를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되는 상품입니다.

이를 '한도 대출' 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300만원 마이너스 대출을 받았다면, 300만원이 든 금고를 받은것인데요. 최대 300만원 내에서 원하는 만큼 사용했다가 여유가 좀 생기면 다시 넣어두는 등 입출금이 자유롭습니다. 또, 일반 예금통장 처럼 체크카드를 통해 ATM 출금, 온라인/오프라인 결제 등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여기서 이자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마이너스 대출은 만일 대출을 받고 한푼도 사용하지 않았다면 이자 또한 '0'원 입니다. 즉, 사용한 만큼만 이자를 납부하면 되며 사용한도는 처음에 설정한 한도가 만기까지 유지가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앞에서 설명드린 마이너스 대출 방식의 금융상품입니다. 

자격만 충족한다면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갑자기 경조사비를 내야하거나 카드 결제일에 잔액이 부족한 등 비상상황에 대비하여 미리 준비해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조건은 그렇게 까다롭지 않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의 또다른 마이너스 대출인 마이너스 통장대출과는 다르게 직업과 소득 상관 없이 받을 수 있는데요. 신용등급이 1등급 ~ 8등급에 속하고 아래 사항에 해당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 인증만으로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성인

- 연체, 또는 부도등의 이력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그리고 면책 등의 사실이 없는 고객

- 카카오뱅크에 연체대출금 보유중이거나 손실을 입힌 기록이 없는 고객

-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상환기간 및 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계약기간은 1년이고, 1년 단위로 계속 연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연장시에는 상황에 따라 별도 심사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이기 때문에 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에 한번에 모두 상환 하시면 되겠습니다.

 

금리는 통상적으로 개인의 신용에 따라 2.3% ~ 14.1% 범위내에 적용이 되게 되며, 연체가 발생하면 대출금리+연3% 금리로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Q&A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Q1 : 횟수 제한없이 신청이 가능한가요?

A1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고객 1인당 한번만 이용이 가능한데요. 만 19세 이상의 카카오뱅크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Q1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마이너스 통장대출, 그리고 일반 신용대출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A1 : 비상금대출의 경우에는 신용등급과 신용정보에 큰 문제가 없다면 비교적 쉽게 받을수 있는 소액의 마이너스 대출 입니다. 그리고 마이너스 통장대출이나 신용대출의 경우에는 6개월 이상 재직한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신용뿐만 아니라 소득이 증빙되어야 하며, 한도가 비상금대출에 비해 많습니다. 

 

더 궁금한점 알아보기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한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꾹 ~ 부탁드려요 !

 

◆ 이 글을 읽은분들이 관심을 보인 정보 ◆

[일상정보] -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1분만에 끝내기!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1분만에 끝내기!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가 최근 몇년사이 폭증했는데요. 찾아기지 않은 보험금이 쌓여 보험을 가입해 놓고 보험금을 받을 사유가 발생했는데도 불구하고 정작 본인은 모르고 있었던 돈이 10조

benefit.kbd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